
국내 성인 절반가량이 본업 외 부업을 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고물가와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 추가 소득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진 것이다. 인크루트의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최근 성인 7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9.5%가 현재 부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부업 선택 시 ‘시간’(55.3%)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으며, 참여 분야로는 SNS·블로그 운영(20.8%)이 상위권에 올랐다. 그러나 부업을 하지 않는 이들의 과반수(54.3%)가 ‘정보 부족’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아, 부업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진입 장벽을 낮춰줄 양질의 가이드라인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임이 드러났다.
이러한 가운데 블로그 수익화의 핵심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며 ‘정보 부족’의 갈증을 해소하고 있는 ‘애드센스팜’이 누적 판매 2,500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블로그 부업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정작 초보자들은 ‘애드센스 뜻’조차 명확히 알지 못하거나 복잡한 가입 절차 앞에서 좌절하곤 한다. 애드센스팜은 이러한 입문자들을 위해 ‘애드센스 가입’부터 어떤 주제로 ‘애드센스 블로그’를 운영해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입소문을 탔다.
특히 최근 챗GPT 등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블로그 운영에 드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면서, AI를 접목한 애드센스팜의 커리큘럼은 부업 선택 시 ‘시간 효율’을 1순위로 꼽는 직장인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고들었다는 평가다. 강의는 단순히 글을 쓰는 법을 넘어,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애드센스 승인’ 과정을 AI를 활용해 빠르게 통과하는 노하우를 담고 있다. 실제로 수강생들 사이에서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구글의 심사를 단기간에 통과했다는 인증과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단순한 승인 노하우 전수를 넘어 수익화 이후의 실전 과정까지 ‘올인원’으로 다룬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수익 발생 후 이를 수령하기 위한 ‘애드센스 계좌’ 개설 및 등록 방법, 수수료 절감을 위한 ‘애드센스 외화통장’ 활용법, 그리고 많은 N잡러들이 가장 골머리를 앓는 ‘애드센스 세금’ 신고 절차까지 상세하게 다루어 수강생들이 오롯이 ‘애드센스 수익’ 창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애드센스팜 운영자 김지수씨는 “부업을 희망하지만 정보 부족으로 망설이는 이들에게 검증된 커리큘럼은 필수적”이라며, “누적 판매 2,500건이라는 수치와 실제 수강생들의 탄탄한 수익 인증은 애드센스팜이 단순한 강의를 넘어 실질적인 부업 성공의 파트너로 자리 잡았음을 방증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AI 시대에는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지만, 누구나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입소문으로 여기까지 온 이유는 수강생들의 실제 성과가 증명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로직에 맞춰 수강생들의 수익 극대화를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