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실패박람회’ 국민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개최
김민주
gosiweek@gmail.com | 2020-06-29 10:27: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이하 행안부)는 실패를 극복하고 재도전의 희망 이야기를 전하는 「2020 실패박람회」 국민 서포터즈 ‘다시人’ 발대식을 6월 29일(월)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시人’은 다시+人의 합성어로, 2020 실패박람회의 슬로건 ‘다시(다 같이 시작하는 재도전)’에 ‘사람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원래 있던 자리 안(in)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돕는 사람(人)’의 의미를 담고 있다.
행안부는 지난 5월 국민 서포터즈 ‘다시人’을 공개 모집하였고 ▲회복과 재도전 상담 분야 관련 전문가 10명 ▲스토리 발굴·확산 분야 경험자 40명을 선발했다.
국민 서포터즈 ‘다시人’ 발대식은 행안부 공모로 선발된 서포터즈 외에 실패박람회 참여기관인 신용보증기금과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가 추천한 서포터즈가 함께 한다.
온라인 발대식은 행안부 윤종인 차관의 환영사와 중기부 강성천 차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2020 실패박람회 소개 ▲다시人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 ▲활동 안내 및 질의응답 ▲서포터즈 소통 프로그램 등 실패박람회 취지와 서포터즈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서포터즈와 쌍방향 소통을 위해 실시간 채팅방을 개설하여 출석 확인 미션, 다시人 3행시, 실패박람회 OX퀴즈 등을 진행하며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서로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한다.
발대식은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진행되며, 이후 행안부와 실패박람회 공식 누리 소통망을 통해 온라인에 확산할 예정이다.
국민 서포터즈 ‘다시人’은 6월부터 11월까지 △회복과 재도전 상담 지원 활동 △스토리 발굴·확산 활동을 하게 된다.
재도전 상담 지원 서포터즈는 7월부터 실패박람회 누리집에서 심리·법률·창업 등 재도전 및 재기 전문 상담과 실패 자산화 비결을 공유하고 스토리 발굴·확산 서포터즈는 민간기획 프로그램과 지역박람회 현장 취재, 숙의 토론 등 실패‧재도전 사례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다시 챌린지 참여, 실패박람회 소식을 온라인으로 확산하는 활동을 한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은 “사람은 누구나 삶을 살아가며 작거나 큰 실패를 경험하고, 때론 좌절도 하지만, 잘만 관리하면 사회적자산이 된다”라며 “회복과 재도전을 돕는 전문 상담과 다시 시작하는 사람들의 희망 이야기를 전해줄 「2020년 실패박람회 국민 서포터즈 다시人」의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하며,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올해로 3회째 맞는 실패박람회는 누구나 겪는 실패경험을 당당히 드러내고 공유함으로 똑같은 실패를 반복하는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한다는 면에서 그 의미가 깊다”라며 “가치 있는 실패를 용인하고, 실패를 공동의 자산으로 바꾸기 위한 서포터즈 다시人의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메가메디, 응시생 전원 한국의사시험 합격 카자흐스탄 국립의대 2026년 3월 신입생 모집… 영어과정으로 글로벌 의사 양성
- 2유한양행·OCI·한국야쿠르트·동국씨엠·켄뷰코리아 등 12월 인턴·신입 채용 러시
- 3“MZ는 낮에 밥만, 4050은 밤에 술까지”…송년회 취향 세대차 뚜렷
- 4메가스터디교육 김영편입, “수능 vs 편입, 입시 흐름 변화”… 편입 선발 규모 확대 속 설명회 개최
- 5대구미용학원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 대구 유일 2년 연속 ‘서경대 헤어디자인과’ 최종합격
- 6연말 모임 장소로 떠오른 ‘체험형 보드게임카페’… 회식·송년회 소비 트렌드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