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케이플래닛, 소상공인·스마트스토어 맞춤형 광고 전략 세미나 준비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8-28 17:00:33
온라인 광고·마케팅 전문기업 엠디케이플래닛이 소상공인과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엠디케이플래닛 소속 조성준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가 강연을 맡아, 온라인 판매자들이 당면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네이버·카카오·메타(구 페이스북) 등 주요 플랫폼의 광고 최적화 방안 ▲광고비 대비 매출 극대화 전략 ▲성공 사례를 통한 실무 적용 방법 등이 다뤄질 계획이다.
조성준 전문가는 이번 강연과 관련해 “광고 예산을 줄이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접근법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이번 세미나가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겪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실질적인 매출 성장의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준 전문가는 Meta Blueprint Certification, 광고기획전문가 1급, 온라인마케팅전문가 1급,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터 자격증 등 다양한 인증을 보유한 실무 전문가다. 그동안 다수의 소상공인과 온라인 판매자의 매출 개선을 이끌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세미나에서도 참가자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엠디케이플래닛은 광고 집행뿐 아니라 ▲브랜딩 전략 ▲검색 최적화(SEO) ▲콘텐츠 제작을 포함한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소상공인과 온라인 사업자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잡고 있다.
엠디케이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단발성 행사가 아니라 정기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 판매자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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