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자율시간’ 실천 방안...학력 역량 강화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1-23 11:59:59
‘학교자율시간 운영의 실제’ 주제로 역량 강화 연수 개최
2025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은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해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교과목 외에 새로운 과목을 적극 개설‧운영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학교자율시간 운영의 실제 ▲학교자율시간 운영 관련 현장 적용 방안 ▲학교자율시간 과목개설 협의 ▲핵심교원 대상 장학자료 개발 논의 등으로 구성해 교육구성원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의 장으로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0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자율시간’ 장학 자료를 선제적으로 개발·보급해 학교 구성원의 교육과정 이해도를 높이려고 힘썼다.
이외에 ▲교육과정 강사인력풀 핵심교원 양성 운영 ▲25개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교육과정 연수지원 ▲학교자율시간 교육과정 편성·운영 워크시트 개발·보급 등 학교자율시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을 학교현장에서 활발하게 운영해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교육과정 핵심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운영을 위한 역량강화 시간을 16일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는 교육과정 강사인력풀 핵심교원과 함께 25개 교육지원청 담당자와 10개 타 시‧도교육청 중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25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은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해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교과목 외에 새로운 과목을 적극 개설‧운영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학교자율시간 운영의 실제 ▲학교자율시간 운영 관련 현장 적용 방안 ▲학교자율시간 과목개설 협의 ▲핵심교원 대상 장학자료 개발 논의 등으로 구성해 교육구성원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의 장으로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0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자율시간’ 장학 자료를 선제적으로 개발·보급해 학교 구성원의 교육과정 이해도를 높이려고 힘썼다.
이외에 ▲교육과정 강사인력풀 핵심교원 양성 운영 ▲25개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교육과정 연수지원 ▲학교자율시간 교육과정 편성·운영 워크시트 개발·보급 등 학교자율시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을 학교현장에서 활발하게 운영해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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